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티맥스

TmaxDay2009 다녀왔습니다.

럭키맨 운수 2009. 7. 7. 22:55




 

7월 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Change The Future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꿉니다. 세계의 미래를 바꿉니다 - 티맥스 윈도 9(Tmax Window 9) 발표를 현장에서 확인했습니다. 교부받은 네임텍에 있는 경품권을 경품함에 넣었고 음료교환권은 Coffee Break 시간에 음료수와 교환했습니다. 음료수 잔뜩 기대했었는데 코카콜라 캔, 망고 병, 조지아 캔커피 중 하나를 교환할 수 있더군요.

기념품 교환권은 행사가 끝난후에 티셔츠와 교환하여 받았습니다.(하얀색과 검은색 랜덤으로 수령)

 

티맥스 윈도 9 시연 본 소감은 아직 미완성된 운영체제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답답할 정도의 속도감 7분이라는 짧은 시연...

시연할 생각은 없는지 했던 얘기 또 하고 했던 얘기 또 하고... 회장이 한 얘기를 팀장이 또 하고 수석 연구원이 또 해서 시연회가 아니라 강연회라는 평이었습니다. 개발할 때 우선적으로 염두했다는 호환성을 보여주기 위해 스타크래프트 실행했는데 로딩이 2분 이상 걸렸습니다. 부팅화면을 왜 안 보여줬는지 궁금합니다. 

 

티맥스 오피스 시연을 티맥스 윈도가 아닌 윈도 XP에서 구동했다는 점도 의아스러웠습니다. 겨우 5분 시연은 참 아쉬웠습니다. 티맥스 오피스 자체 제작인줄 알았는데 오픈 오피스 기반이더군요. 티맥스 스카우터 시연에서는 구글이 깨져서 나오고... 11월에 시판한다고 했는데 과연 그때까지 안정화가 이뤄질까가 의문이 듭니다.

 

축하공연은 B-boy, 바비킴&부가킹즈, 윤하 순으로 진행되엇습니다. 바비킴의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감상하고 이어서 윤하의 무대도 대단했습니다. 마지막 곡으로 거위의 꿈 노래처럼 꿈을 잃지말고 계속 정진해야겠습니다. 어떤분 경품으로 2등되서 좋아라 받았더니 wii는 없고 발판만 줬다고 하네요. 씁쓸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이건 좀...

 

TmaxDay2009 홍보왕 당첨된거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본인확인 후 수령했습니다. 들고 집으로 오는내내 기분이 즐거웠습니다. 뜯어보니 엑스지온 2.4GHz 와이어리스 데스크탑 X1000 제품이었습니다. 티맥스 윈도 11 되서야 괜찮은 OS로 경쟁이 되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영상은 아랫글 참조하세요.

 

Change The Future 기조연설

Tmax Window 발표자료

Tmax Office & Tmax Scoutor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