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9월 11일 설레였던 윈도우 프론티어 2기 발대식 후기

럭키맨 운수 2009. 9. 13. 23:28

 

9월 11일 금요일 저녁 7시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위치한 포스코센터 지하1층 아모르지오에서 윈도우 프론티어 1기 수료식 및 2기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금요일 학교 수업은 1교시부터 4교시까지로 수업마치고 집에 와서 휴식을 취했다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처음 시간표를 짰을땐 8교시까지 있었으나 윈도우 프린티어 활동을 위해 바꿨습니다.

 

하교전에 본인이 다니고 있는 학교 본부동을 찍었습니다. 15층 건물입니다. 지하 2층에서 8층까지 안쉬고 뛰어 올라가본적 있으신가요?

 

지하철 7호선 타고 가다가 건대입구에서 2호선으로 환승한 후 삼성역에 내려 4번 출구로 나왔습니다. 포스코센터는 선릉역 1번 출구와 삼성역 4번 출구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참석하러 포스코센터를 아주 많이 갔던 제가 측정한 결과 선릉역 1번 출구에서는 약 550미터 정도이고, 삼성역 4번 출구에서는 약 630미터 거리입니다.(군인이 걷는 보통걸음 보폭 75cm 기준으로 재보았을 때) 삼성역보다는 선릉역에 내려서 가는 것이 조금 더 빠릅니다. 저는 삼성역에 내리는 데 그 이유는 선릉역에 내리면 거리 15.6Km 추가 요금 200원이 나가고, 삼성역에 내리면 거리 14.3Km 100원만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 비용절감!

 

포스코센터 약도

 

여유롭게 걸어서 지하 1층에 도착하니!

 

짜잔! Windows Frontier 1기 수료식 및 2기 발대식 안내판이 보입니다. 진행순서는 위와 같은 순서가 아니었습니다.

Windows Frontier 환영 및 인사 → Windows Frontier 1기 시상 및 수료 → Windows Frontier 소개 → MVP 소개 → Windows7 소개 → 9월 미션 발표 및 기타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안에 들어갔습니다.

 

제가 자랑스런 윈도우 프론티어 2기 선발된거 실감했습니다.

둥그런 식탁에 8명이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배치되어 있었고 의자마다 마이크로소프트 종이가방이 놓여져 있어서 보니 선발된 프론티어들의 명함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자기 자리에 의자에 앉았습니다.

 

종이가방안에 들어있는 네임택. 1조에 편성됐습니다.

 

Microsoft Arc mouse도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제 명함입니다. 처음 가지는 명함~ ㅠㅠ

 

모든 멤버가 모이기전에 같은조 핸섬한 무적전설님이 찍어준 사진입니다. 맨 오른쪽에 계신 분은 우리 1조의 조장님이십니다. 뛰어난 덕품이 느껴지시죠?

 

Windows Frontier 환영사 및 인사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정근욱 이사님

 

Windows Frontier 환영사 및 인사가 끝나고 이어진 1기 활동 우수자 시상식에서 5등 PSP, 4등 대우 솔로 넷북, 3등도 대우 솔로 넷북, 2등 HP 미니 노트북, 1등은 HP EliteBook 노트북을 받았습니다. 계속해서 윈도우 프론티어 1기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윈도우 프론티어 소개입니다. 윈도우 프론티어란?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습니다.

 

윈도우 프론티어 일정입니다. 2009년 9월 11일부터 2010년 2월말까지 6개월간 활동합니다. 우와, 25, 26일 워크샵이다!

 

윈도우 프론티어 활동 Point입니다. 미션이 눈에 띄네요. 열심히 활동하자!

 

설명을 듣고 있는 도중에 음식이 차려지고 있습니다. :)

 

가운데 계신 분이 윈도우 프론티어 2기를 담당하고 있는 조각미남! 김유정 과장님입니다.

 

이 분은 제가 존경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백승주 차장님이십니다. Windows 7 for you라는 주제로 20분동안 발표하셨습니다.

 

백승주 차장님의 발표가 끝나고 조원 이름을 외우는 미션(?)이 주어져서 다들 열심히 외우고, 무적전설, 어벙씨, seobongsoo, 원맨쇼로그, 재미난 양고니씨이, 친절한 구우님, xneokr님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윈도우 프론티어 2기 32명과 함께 찰칵~ 화이팅과 치즈 포즈~

 

Windows 7 설치된 아수스 넷북 1101HA에 Microsoft Arc mouse 사용해봤습니다. 손에 쥘때의 그립감이 최고였습니다. 아크 마우스 밑에 있는 무선 마우스는 예전 Windows 7 RC 체험기 당첨되서 받은 고급 마우스입니다.

 

윈도우 프론티어 혜택은?

 

1. 윈도우 프론티어 공식로고 사용가능
2. 윈도우 프론티어 활동에 따른 상품제공
3. 마이크로소프트 주최 Windows7 세미나 및 발표회등 우선참여
4. 매달 윈도우 프론티어 1회 정기모임 참석
    - 모임 전 공지 및 개별연락
5.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직원 1:1 Q&A
6. 활동 우수자 마이크로소프트 MVP 신청기회 부여

 

※ 서명이 없는 사진의 저작권은 http://www..theprojecty.net Microsoft MVP 무적전설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