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10월 24일 용산 윈도우 7 런칭 행사 후기

럭키맨 운수 2009. 11. 6. 00:30

10월 24일, 용산에서 열렸던 다나와 표준PC와 함께하는 윈도우 7 런칭 이벤트 후기를 뒤늦게 포스팅을 합니다. 지난 10월 24일 용산 아이파크몰 4층 이벤트 파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런칭과 다나와 표준PC 공개방송 행사가 열렸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윈도우 7 관련 제품을 전시한 업체가 참여해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윈도우 7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업체는 인텔과 nVIDIA가 참여했습니다.

 

이 행사에 제가 활동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프론티어 2기 - seobongsoo님, 테슬라민트님, None님 이렇게 3분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이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 20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중간에는 윈도우 7에 최적화된 '다나와 표준PC 공개방송'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100만원대 표준PC, Xbox 360,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주요 PC 부품을 제공하였고 무대행사에 끝까지 좌석을 지키는 분들에게 CGV 영화관람권과 2010 윈도우 7 탁상달력을 나눠주어 받고 왔습니다.

 

이날 많은 분들이 행사를 보러 오셨습니다.

 

도착한 시간은 오후 2시 정각이었습니다. 먼저 행사장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가서 사전등록 명단에 제 이름 확인한 후 응모권을 작성한것을 경품응모함에 넣었습니다.

 

가운데 계신 분이 윈도우 프론티어를 이끌어 주시는 김지영 대리님이십니다.

 

등록을 마치고나서 구경을 하던중에 구지성 / 박시현과 함께하는 포토제닉 이벤트가 한참 진행중이었습니다. 윈도우 7을 들고 두 명의 모델과 가장 엽기적인 포즈로 촬영한 참가자에게 포토제닉상을 수여하는 행사였습니다.

 

 

테슬라민트님과 함께 20개의 판 중에서 윈도우 7 로고 이미지의 그림퍼즐에서 행운의 7을 찾은 분들께 경품을 주는 이벤트에 가서 줄을 섰습니다. 한참 줄을 섰다가 참여했는데 테슬라민트님은 2개를 맞춰서 CGV 영화관람권 1매를 받으셨고, 저는... 힘차게 숫자 9를 외쳤으나 꽝이었습니다. T_T

 

퍼즐 이벤트를 하는 한 유저. 출처: 다나와

1개를 맞히면 2010 윈도우7 탁상달력을, 2개를 맞히면 CGV 영화관람권 1매를, 3개 이상 부터는 사진에 있는 경품이 주어졌습니다.  

 

바로 이어서 포토제닉 이벤트 참여했습니다. 저희 1조 조장님이 도착하셨고, 다나와 표준PC 체험관에 있는 윈도우 7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제품을 구경했습니다.

 

Windows 7 Home Premium, Professional, Ultimate K 처음 사용자 제품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2009년 11월, 60만원대 퍼포먼스 표준 PC입니다.

 

4시부터 오프닝 멘트와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전에 먼저 좋은 자리에 앉기 위해 맨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에 앉았고 테슬라민트님은 세번째에 앉았습니다.

 

많은 인파가 몰려 미리 마련된 좌석은 만석을 이루었습니다.

맨 앞자리 좋은 자리에 앉은 럭키맨과 테슬라민트. 출처: 다나와

이 분은 저희 김유정 과장님이십니다. 미남이시죠?

 

본 행사인 윈도7 런칭행사가 시작되자 개그콘서트 행복전도사 최효종씨가 사회를 맡았습니다. 10월 22일 윈도우 7 런칭파티 때 뵈고 이틀만에 보는군요. 간간이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어 방청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주었습니다.

 

 

번외 이벤트로... 방청객 중 7명을 무대로 올라오게해 몸으로 7을 표현하는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김유정 과장님이 자꾸 나가보라고 재촉하셔서 7번째로 무대로 뛰어올라갔습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본인. 

이 분이 춤을 날렵하게 추시며 열정을 담아 윈도우 7을 표현하셨습니다.

테슬라민트님이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CGV 영화관람권 1매를 얻고 쓸쓸이 퇴장... 영화티켓을 위해 나는 그렇게 춤을 췄나보다.

다나와 표준PC 공개방송 스케치 기사에 나온 저의 모습. ^^; 출처: 다나와 (클릭)

 

4시 15부터 35분까지 제가 존경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T Pro Evangelist 기술 전도사 백승주 차장님께서 윈도우 7  소개, 데모를 시연하셨습니다.

 

존경하는 백승주 차장님 응원하기 위해 '꼬알라 차장님 >_<' 문구를 썼습니다. 글씨는 제가 적었고, 색칠은 옆에 계신 테슬라민트님이 했습니다.

 

이어서 4시 35분부터 Windows 7 출시기념 다나와 표준PC 공개방송이 시작되어 사전등록자 대상 1차 경품 추첨을 했습니다. 단 4분만을 추첨해 아쉬움이 컸습니다.

 

다나와 쇼핑방송 주승현, 최은미 MC.

 

ENG 중계로 부스에 있는 담당자가 제품 관련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현장감 있게 진행됐습니다.

 

꼬알라 차장님 뭔가 작업중?

 

5시 50분부터는 야광봉 Lucky 7 이벤트와 포토제닉상 선정 및 모든 분들이 기다렸던 2차 경품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윈도우 7이다! 나타내는 깜찍한 어린이.

"7"자가 새겨진 야광봉을 나눠줬는데 야광봉 이벤트 타임에 점등된 야광봉이 주황색인 분들께 경품을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멋지지 않나요? 갖고 싶었지만 반납해야 했습니다.

 

가슴을 졸이는 경품 추첨은 실속없이 끝이 나고 야광봉을 반납하면서 기념품 - CGV 영화관람권 1매와 2010 윈도우 7 탁상달력을 받았습니다. CGV 영화관람권 유효기간이 12월 31일까지로 아직 솔로인 저에게는 가지고 있다가 친구랑 영화보러 가야겠습니다. 김지영 대리님과 백승주 차장님께 작별 인사를 드리고 귀가했습니다. 김유정 과장님은 일 때문에 도중에 가셔서 인사를 못드렸습니다. 아참 None님은 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추기위해 계속 손들고 대답했지만 경품 운이 없으셨습니다.

 

행사에서 받은 기념품.

 

다음은 11월 2일 등록된 윈도우 7 리테일 런칭 이벤트와 함께 한 다나와 표준PC 공개방송 영상입니다. 영상이 나오지 않으면 여기 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Install Silverlight3

잘 보시면 특정 분들이 박수치며 호응하는 장면이 11번 나옵니다. 그리고 6분 48초 구간보시면 테슬라민트님이 손을 흔드는 모습이 나옵니다. 9분 2초 구간에는 저와 테슬라민트 모습이 나옵니다. >.<

 

아쉬운 점 한가지는 지난번 상반기처럼 많은 회사에서 참여한 것도 아니고, 기다림에 대한 대가가 적었다는 것입니다. 경품도 적었고 부스도 작은 편이라 10분이면 다 볼 수 있었다는 점...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공개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진의 저작권은 테슬라민트님께 있으며 다양한 추가 사진은 http://ice.tguum.kr/photo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