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롯데월드 어드벤쳐 윈도우 7 체험존 방문 후기

럭키맨 운수 2009. 11. 10. 12:18

11월 7일부터 한달간 롯데월드 어드벤쳐내 아이언불(IRON BULL) 식당 광장 앞에 시원한 롯데월드 어드벤쳐 Windows 7 체험관이 새롭게 오픈되었습니다. 본인은 어제 9일날 하교길에 잠시 롯데월드 어드벤쳐에 들러 윈도우 7 체험존 구경하고 신나는 윈도우 7의 세상을 체험하고 왔습니다. 통학버스를 타고 잠실에 내려 롯데월드 어드벤쳐로 향했습니다. 11월 11일이 빼빼로 데이라서 그런지 빼빼로 판촉이 뜨거웠고,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캐롤송이 흘러나왔습니다. 저같이 솔로인 사람에겐 그저 부러울 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프론티어를 담당하고 계시는 김유정 과장님께 사전에 연락드려서 STAFF증을 받고 출입해서 궁금했던 Windows 7 Experience Center 도착했습니다. 이 때 시간은 저녁 8시 무렵. 롯데월드 내 사람들은 한산했고 체험존에도 방문객이 뜸했습니다.

실내에는 약 15여대의 데스크탑과 노트북, 터치지원하는 PC가 배치되어 롯데월드 어드벤쳐 방문객은 누구나 상냥한 도우미의 설명을 들으며 윈도우 7 체험 및 인터넷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0일중 10일씩 나누어, Dell, 아이코다, 인텔 / TG 삼보 / LG 컴퓨터가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혹 롯데월드 어드벤쳐 오시는 분들은 잠시 구경하러 방문해보세요. :)

 

완벽한 셋팅을 위해 보완 작업을 하고 계시는 과장님 모습.

 

체험존 입구에는 MSN 메신저의 캐릭터 - 귀여운 녹돌이가 방문객을 환영하고 있었습니다. 녹돌아 안녕?

 

 

윈도우 7 체험존에 있는 PC들을 반시계 방향으로 둘러보았습니다. 브랜드 회사는 델(DELL)과 아이코다 제품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모든 PC의 OS는 윈도우 7 프리미엄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각 PC마다 사양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들어오면 가장 우측에 있는 DELL 컴퓨터.

 

가장 좌측에 있는 아이코다(iCODA) 컴퓨터.

 

아이코다 업체에서 제공한 PC는 모두 인텔 아톰 A330(클록 속도는 1.6GHz)을 탑재한 미니 PC 였습니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라서 전력을 적게 소비하며 크기도 작습니다. 인터넷 서핑, 문서작업이 주된 용도라면 사무용 PC로 추천할만합니다. 인텔 아톰 A330은 듀얼 코어로 하이퍼스레딩 기능을 지원하여 실제 코어가 2개지만 4개로 인식합니다. 작업을 분산시켜 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한 프로세서. 인텔 GMA950 그래픽 칩셋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초경량 초미니 디자인 PC로 거실용 인테리어 미니 PC로 알맞군요.

 

 

아이코다에서 내놓은 PC들을 다 둘러보고, DELL에서 내놓은 PC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유일하게 멀티 터치를 경험해볼 수 있는 PC.

4개의 손가락까지 인식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확대, 축소하는 중.

 

우주 최강의 게이밍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M15x 모델. 높은 성능과 과감한 디자인이 어우러졌으며, 인텔® 코어™ i7 720QM 모바일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GT 240M 그래픽 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다음은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데스크탑 모델입니다.

 

성능은 강력하네요.

 

DELL 키보드와 마우스.

 

Windows 체험 지수 시스템 등급이 궁금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앗! 윈도우 7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았네요.

 

하드 디스크 평가에서 5.9점을 받았습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 화면입니다. i7은 물리적인 4개의 코어를 가지고 있는데 하이퍼 스레딩 기술 4개의 논리적인 코어를 추가시켜 8개의 코어를 사용하는 기술이 돋보입니다. 하이퍼 스레딩 기술의 적용으로 30~40% 정도의 성능 향상을 가져오며 8개의 물리적 코어를 사용할 때보다 낮은 전력 소모를 사용합니다.

 

한가지 옥의 티 발견! 제품 설명에는 NVIDIA® GeForce® GTX 260 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ATI Radeon HD 5870이 탑재되었습니다. :D

 

왼쪽 중앙에 전시되어 있는 홈씨어터 PC입니다.

 

 

Windows 7 Home Premium / Professional / Ultimate 버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30분간 구경을 마치고 귀가하기 위해 STAFF증을 반납했습니다. 연인, 가족분들이 윈도우 7 체험존에 들어오셔서 윈도우 7의 기능을 체험하셨습니다. 윈도우 7이 출시 10일간의 판매량에서 과거 어떤 운영체제 보다도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윈도우 7이 PC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구세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빼빼로 사진으로 글을 마칩니다. 집에 오니 어머니가 구입하신 빼빼로가 많이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