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콘 복구하는 방법

럭키맨 운수 2010. 8. 10. 23:59

윈도우 7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아이콘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아이콘이 없어진 경우, 시스템 아이콘 설정 부분에서 아이콘을 나타나게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아이콘을 활성화 설정하는 부분이 비활성화된 경우라면 이 설정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Microsoft 기술 자료 983848번에 있는 문서를 참고해서 작성하였습니다.

 

1. [제어판] - [알림 영역 아이콘] -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작업 표시줄 ▲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화면에서 시스템 아이콘 항목에 있는 전원 아이콘의 동작 상태를 확인합니다.

 

 

전원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끄기 상태인 경우라면 켜기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만약, 전원 아이콘의 상태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로 나온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3.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상자에 gpedit.msc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 →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 이동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화면에서 배터리 수준 제거를 더블 클릭합니다.

 

4. 배터리 수준 제거 창에서 구성되지 않음 또는 사용 안 함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화면에서 전원 아이콘의 상태가 활성화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