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탐색기에서 홈 그룹 아이콘 없애기

럭키맨 운수 2010. 8. 18. 09:18

윈도우 7의 새로운 기능인 홈 그룹을 사용하면 집에 있는 컴퓨터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이 설치된 컴퓨터는 자동으로 식별하여 상호 연결되기 때문에 쉽게 홈 그룹 구성이 가능해 홈 그룹만 설정되면 집에 있는 여러 PC와 많은 장치 간에 파일을 공유하며 뿐만 아니라 홈 그룹에 참가하면 집에 있는 모든 PC가 자동으로 프린터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혼자 쓰는 PC라서 쓸일이 없는데도 윈도우 탐색기의 왼쪽 창에 보이는 홈 그룹 아이콘이 표시되어 불편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이 아이콘을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작 메뉴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 서비스 라고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또는 [시작]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관리 도구] 이동하셔도 됩니다.

 

 

2. 서비스 목록 중에서 HomeGroup Listener를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3.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중지를 누른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HomeGroup Provider를 열고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중지를 누른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홈 그룹이 사라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 HomeGroup Listener 설명: 로컬 컴퓨터에서 홈 그룹에 참여한 컴퓨터의 구성 및 유지 관리와 관련된 내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 HomeGroup Provider 설명: 홈 그룹의 구성 및 유지 관리와 관련된 네트워킹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된 경우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다른 홈 그룹을 검색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