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데이터 실행 방지(DEP) 설정

럭키맨 운수 2010. 7. 30. 14:24

데이터 실행 방지(DEP)는 바이러스나 다른 보안 위험으로부터 컴퓨터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는 보안 기능입니다. 위험한 프로그램이 윈도우나 다른 공인 프로그램에 대해 예약된 시스템 메모리 위치에서 코드 실행을 시도하여 윈도우 공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공격으로 인해 프로그램이나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실행 방지(DEP)는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여 프로그램이 시스템 메모리를 안전하게 사용함으로써 컴퓨터를 보호합니다. 데이터 실행 방지(DEP)는 컴퓨터에서 메모리를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감지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닫고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나타냅니다.

 

데이터 실행 방지(DEP)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시작 메뉴의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거나 [제어판]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또는 단축키로 윈도우키+Pause Break키를 누릅니다.

2. [시스템]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속성] 대화상자의 [고급] 탭에서 [성능]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성능 옵션] 대화상자의 [데이터 실행 방지(DEP)]를 클릭합니다.

 

 

팁) 데이터 실행 방지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기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cmd)를 실행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bcdedit /set {current} nx alwaysoff 를 입력하여 실행하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팅 구성 데이터 저장소 편집기(bcdedit)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명령 프롬프트에서 bcdedit /?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성능 옵션] 대화상자의 [데이터 실행 방지(DEP)] 탭에서 데이터 실행 방지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실행 방지(DEP) 설정을 다시 원상태로 돌리고자 한다면 bcdedit /set {current} nx optin 을 입력하여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