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한국MS 코리아 파트너 컨퍼런스 2010 짧은 후기

럭키맨 운수 2010. 9. 8. 01:13

 

8월 31일 Microsoft Korea Partner Conference 2010 참석하기 위해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다녀왔습니다. 컨퍼런스 행사장에서 윈도우 프론티어 2기 분들 - 무적전설(Windows Desktop Experience MVP http://www.theprojecty.net), 테슬라민트(http://teslamint.egloos.com), Windows Desktop Experience MVP 활동 및 MCT / MOS Master Instructor 활동하고 계시는 권순만 님(http://www.hakunamata2.net)을 뵈었습니다. 제가 어학연수 가기전의 마지막 세미나 참석이었는데요, 본인이 존경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T Pro Evangelist 기술 전도사 백승주 차장님이 발표하시는 세션 - '클라우드의 시작과 활용, A to Z' 를 꼭 듣고 싶었습니다. 시장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클라우드에 대한 정의와 활용 방안을 들었으며 클라우드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세미나였습니다.

 

행사장 안으로 입장하기에 앞서, 당신에게 Cloud란? 이벤트에 응모해서 당첨된 영화예매권(2매)을 받기위해 등록데스크로 갔습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의견을 동영상 혹은 글(20자 이내)로 이메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하여 10분께 메가박스 영화예매권을 드리는 이벤트로써 클라우드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 응모했었는데 운이 매우 좋았는지 당첨된 것이었습니다. 8월 2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컨퍼런스 사무국에서 당첨되었다는 소식을 메일로 알려줬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님의 환영사와 마이크로소프트 Simon Witts 부사장님의 파트너의 솔루션 판매 전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홍경진 전무님의 파트너를 위한 클라우드 전략 세션이 끝나고 트랙별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핵심 인프라 최적화 트랙으로 이동하여 IT업계의 화두인 인프라 클라우드를 구현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과 다양한 기술에 대한 기반 지식과 더불어 이에 대한 활용 방안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나고 우수 파트너 시상 및 경품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월 24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퍼런스 때처럼(http://blog.daum.net/luckyman717/1606 참고) 넷북 당첨되기를 빌었지만 안타깝게도 꽝~ 당첨되신 분들이 무척 부러웠습니다.

백승주 차장님이 클라우드의 기술과 활용, A to Z 라는 주제로 발표에 사용된 PT 자료는 이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