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한국MS 프레젠테이션 아카데미 한주간 교육 소감

럭키맨 운수 2011. 1. 24. 18:21

지난 1월 17일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프레젠테이션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여기 참고)이 진행되어 18일과 20일 Basic 화목반 수업을 마쳤습니다. 다녀온 소감을 짧게 남기려고 합니다.

 

※ 프레젠테이션 아카데미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프레젠테이션 아카데미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레젠테이션 전문 교육 과정입니다. 이 교육 과정은 benePT(http://www.benept.com)에 소속된 전문가 분들이 대학생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맞춤 강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장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포스코센터 5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방문하는 MS라서 그런지 가는내내 설레였습니다. 도착하였을 때 STAFF 분들이 저녁식사 도시락을 나눠주셨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Windows Live Messenger 마스코트 녹돌이~

 

최서연 차장님의 인사말로 시작되어 benePT 강사 소개가 있었고 레벨 및 수업 요일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어서 Office MVP 우석진 님(http://www.wooseokjin.com)의 특강 - '프레젠테이션 트렌드 2011', '창의적인 Smarter 프레젠테이션' 을 들었습니다. 세상과의 소통, PT를 만들기 전 큰 그림을 그릴 것, 나만의 브랜드를 가지라는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 남보다 설득력이 있는 사람들의 특징

 

1. 긍정적 비전이 있는 사람

2. 공부와 일만 하지 않는 사람

3.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사람

 

다음은 우석진 MVP님께서 보여주신 영상 중 하나인 Carnegie Mellon 대학교 Randy Pausch(Oct 23, 1960 - July 25, 2008)교수님의 마지막 강의 영상입니다. 2007년 9월 18일 Really Achieving Your Childhood Dreams 라는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다음 영상은 TED Prize 수상자인 Jamie Oliver가 Teach every child about food 라는 주제로 웨스트 지니아 헌팅턴에서 추진 중인 비만 퇴치 프로젝트의 놀라운 이야기들을 소개하면서 음식에 대한 우리의 무지에 대해 맹공을 퍼붓습니다.

 

 

※ TED는?

TED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으로 정기적으로 열리는 기술, 오락, 디자인에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앞글자를 모은 것입니다. 현재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등에서도 개최하고 있으며 TEDx란 형식으로 각 지역에서 독자적인 강연회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1984년에 창립되었고 1990년부터 매년 개최되었으며 특히 TDD강연회와 기타 다른 강연회의 동영상 자료를 웹사이트에 올려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출처: 위키백과

 

오리엔테이션은 밤 10시가 넘어서야 끝났지만 이번 프로그램 등록을 참 잘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Office Home and Student 2010 로고가 새겨있는 T-shirt를 받았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XL를 받아 너무 커 입지 못하는점이 아쉽습니다.

 

본인은 Basic 화목 반을 선택했고 18일 화요일부터 2시간씩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차유빈 MVP님이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1일차는 PT가 어려운 이유를 배웠고, 20일 목요일 2일차에는 파워포인트 2010을 살펴보고 파워포인트 옵션 및 빠른실행도구 설정을 배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제대로 알고 싶어서 신청한 이번 프레젠테이션 아카데미, 2월 17일 교육이 끝나는 날까지 열심히 배워서 실력을 향상하고 싶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은 기획 Contents, Visual 디자인, Delivery 전달력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보통 대학생들은 디자인을 예쁘게 꾸미려고 하는 경향이 큰데, 기획 구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파워포인트 2007과 2010 다른점을 배우며 진보된 기능을 익혔습니다.

 

파워포인트 옵션을 살펴보았고 위와 같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지정하면 작업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