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출시 파워블로거 간담회 후기

럭키맨 운수 2011. 3. 22. 15:58

 

지난 3월 15일 웹, 아름다움에 눈뜨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정식 버전을 공개하면서 웹브라우저 종결자 선언했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베타 버전 대비 35% 이상 처리  속도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은 물론 보안까지 강화되어 안심하고 써도 좋습니다.

차세대 웹 표준 HTML5은 물론 비디오 압축 기술을 지원하는 유일한 웹브라우저 입니다.

 

이와 같이 강조했습니다. 작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베타 파워블로거에 이어 3월 15일 오후 7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알레그로룸(B1)에서 열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출시 파워블로거 간담회에 참석해서 한국MS 관계자분께 베타와 RC 버전에서 향상된 기능과 버그 수정 등 설명을 들었습니다.

 

사전등록 접수를 마치고 행사장에 들어가니 유명하신 파워블로거 분들, 윈도우 프론티어 2기 멤버분들과 안면이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VP분들을 뵐 수 있었습니다. 저녁 7시부터 7시 40분까지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메뉴는 스테이크와 스프, 디저트, 빵이 제공되었습니다.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석현 부장님께서 IE9 소개를, 황리건 차장님께서 시연을 진행하셨습니다.

 

 

작년 9월 시작한 베타 테스트를 기점으로 의견을 받기 시작한 이후 IE8 발표 당시보다 두 배에 가까운 다운로드가 이뤄졌고(40,000,000 다운로드), 이 과정에서 1만 7,000여건의 버그 리포트가 반영되어 다수 문제점도 수정됐다고 밝혔습니다.

 

 

PC의 모든 power를 100%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 버전보다 12배 더 빨라졌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이전 세대 브라우저가 PC의 전체 성능을 이용 하지 못했지만 IE 9는 하드웨어의 성능을 100% 활용해 속도 개선이 이뤄졌다는 것입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비롯해 하드웨어 가속을 이용한 동영상 재생, 간소화된 작업 단계를 지원하며,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챠크라(chakra) 엔진을 새롭게 도입해 웹사이트 로딩 속도 역시 개선됐다고 설명하셨습니다.

 

디자인도 전 버전에 비해서 개선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브라우징에 꼭 필요한 제어 버튼만 기본 프레임에 유지하고 메뉴바를 간소화해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가 보이는 영역을 최대화했다는 점입니다. 툴바는 긴 주소창과 검색창을 하나로 합치고 크기를 반으로 줄였고, 오른편에는 가장 많이 쓰는 제어 버튼만을 남겨 한 줄로 간결하게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뒤로 가기 버튼이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unSpider 0.9.1 JavaScript 벤치마크 결과입니다. 기존 IE 버전보다 월등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E 9을 사용하면 안전합니다. 악성코드에 대한 방어율이 강화되었습니다. 스마트 스크린 신뢰도 필터 기능은 사용자가 유해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할 때 유해 가능성에 따라 단계별로 경고하고 악성코드 발견시 즉각 삭제를 권고합니다. 여기에 스마트 스크린 필터 기능이 더해져 약 12억개가 넘는 악성코드와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의 PC를 보호합니다. 악성 페이지에 접근하면 이 사이트에서 일부 콘텐츠가 필터링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추적 방지 기능은 사용자가 웹 브라우징을 하는 동안 추정 당하는지 알려주며,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절차 없이 간편하게 동영상 및 음성 프로그램을 재생할 수 있어 웹사이트 콘텐츠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호환성에 대해 걱정하실텐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TOP 100 및 주요 사이트 170개 중 94%의 호환성을 확보하고 있고, 금융보안연구원 및 보안솔루션회사와의 공조를 통해 31개 금융사 사이트 및 10개의 보안 솔루션 안정환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장애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사용자가 많아 점유율이 세계에서 2위라고 합니다. IE 구버전에 대한 업그레이드 유도를 위해 사용자 대상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IE 9 개발팀장님께 직접 질문을 하는 Q&A 시간이 끝나고 경품 추첨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경품은 XBOX360 KINECT (1명), Windows 7 Ultimate K (3명)이었습니다. 행운이 따랐는지 Windows 7 추첨에서 당첨되었습니다. 제 번호 49번을 불렀을 때 기분이 최고였습니다. ^^

 

사진은 기념품으로 받은 MS 무선 데스크톱 800 제품과 경품 추첨에서 당첨되서 받은 윈도우 7 입니다. 작년 MS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1등 경품에서 받았던 넷북+윈도우 7에 이어 연속 윈도우 7을 받았습니다.

 

집에 와서 Internet Explorer 9 설치 후 9.0.8112.16421 버전을 확인했습니다.

 

추가 기능 선택을 이용하면 원하지 않는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검색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IE 9 설치 후 일부 사이트에서 아직 호환이 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중 롯데멤버스 로그인 문제와 YES24 별사탕 페이지에 대한 스크린샷을 올립니다.

 

 

IE 9는 윈도우 7의 편리한 기능을 접목시켜 윈도우 경험을 확장시킨 편리한 웹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이트 고정 기능과 점프 리스트 기능인데요, 사이트 고정 기능을 활용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사이트를 작업 표시줄에 드래그해 고정시켜두면 브라우저를 별도로 실행시키지 않고도 클릭 한번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한 모든 웹 사이트에는 점프 목록이 포함되어 윈도우 7의 점프 목록 기능을 사용하여 사이트 미리보기 및 추가 콘트롤을 이용해 하위 서비스 항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웹 표준인 HTML5 기술을 적용 그리고 웹브라우저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GPU라는 하드웨어 장치 기능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브라우징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IE 9을 사용해보세요.

 

Internet Explorer 9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Windows Vista 및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및 Windows Server 2008 R2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참고자료를 첨부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참고자료.xps
0.6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