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에서 Aero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때 해결방법

럭키맨 운수 2011. 7. 12. 09:43

윈도우 7에서 에어로(Aero) 기능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아서 Aero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면 바탕 화면 창 관리자 사용 안 함 문제가 검색되면서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데요, 만일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Aero 기능이 또 다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원인은 타사 보안 프로그램이나 악성 프로그램들에 의해 Aero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도록 컴퓨터를 설정되어서 이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ero 기능 활성화에 관련된 윈도우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또는 [시작] →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화면에서 Desktop Window Manager Session Manager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2. Desktop Window Manager Session Manager 속성 화면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선택한 후 중지 버튼를 클릭합니다. Desktop Window Manager Session Manager 서비스는 바탕 화면 창 관리자 시작 및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시작을 클릭하여 Desktop Window Manager Session Manag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음으로 서비스 화면에서 Themes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5. Themes 속성 화면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선택한 후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Themes 서비스는 사용자 경험 테마 관리를 제공합니다.

 

 

6.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Themes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로 Aero 기능이 다시 활성화 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