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에서 보조프로그램 계산기 등 사라졌을 때 조치방법

럭키맨 운수 2011. 8. 3. 11:47

윈도우 7 사용도중 [시작] →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계산기, 메모장, 그림판 등 사라졌을 때 조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문서는 Microsoft 고객지원 사이트(여기 참고) Step by Step 기술 자료: 2537855를 참고하여 정리했습니다.

 

원인은 해당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 키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써 바로 가기 키 생성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바탕 화면 아무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2. 바로 가기 만들기 화면이 나오면 항목 위치 입력 란에 계산기의 바로 가기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경로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ir%\system32\calc.exe

 

참고로 메모장의 바로 가기는 %windir%\system32\notepad.exe 그림판의 바로 가기는 %windir%\system32\mspaint.exe 입니다.

 

 

3.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계산기 바로 가기이므로 계산기라고 입력하였습니다.

 

 

4. 바탕 화면에 계산기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계산기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잘라내기를 클릭합니다.

 

 

5. Windows 탐색기를 실행 후 주소 창에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ccessories 입력하고서 엔터칩니다.

 

 

6. 보조프로그램 폴더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7. 이제 [시작] → [보조프로그램]에 메모장이 생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