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주소 표시줄 목록 주소 5개 표시 제한 없애기

럭키맨 운수 2011. 7. 15. 10:36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사용하시다 보면 아래와 같이 주소 표시줄 목록에서 주소가 최대 5개까지만 표시되는 경우를 보실텐데요, 주소 표시 목록에 5개 이상의 주소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차지하는 공간을 최대한 줄여 사용자에게 더 넓은 공간에서 웹 페이지를 보여주기 위해 주소 표시줄에 직접 입력한 주소를 5개까지만 표시되게 하고 시스템에는 25개까지 저장합니다. 직접 입력한 주소의 개수를 바꿀 수 있는 별도의 변경 옵션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은 주소 표시 목록에 직접 표시되는 주소 개수가 12개이며, 시스템에 저장되는 직접 입력한 주소의 개수 역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9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25개입니다.

 

조치 방법은 인터넷 옵션의 자동 완성 기능에서 자동 완성 사용 대상에 대한 설정을 해제하면 직접 입력한 주소를 최대 25개까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9 실행한 상태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화면에서 [내용] 탭에 보이는 자동 완성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자동 완성 설정 화면에서 주소 표시줄 아래에 있는 검색 기록, 즐겨찾기, 더 나은 결과를 위해 Windows 검색 사용의 체크 박스의 체크를 모두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어서 인터넷 옵션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의 주소 표시 목록에 5개 이상의 주소가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