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에서 태그를 이용해서 사진 파일 관리하기

럭키맨 운수 2011. 8. 10. 11:46

윈도우 7에서는 사진과 동영상, 음악과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별도의 다른 도구 없이도 관리할 수 있도록 탐색기의 기능이 많이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컴퓨터에 저장되는 사진 파일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관리하기가 벅차실텐데요, Windows 7 탐색기를 이용하면 사진 파일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에서 태그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분류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사진 파일에 태그 저장하기 

 

탐색기를 열고 태그를 추가하려는 사진을 선택한 후 화면 하단의 세부 정보 화면에서 태그 추가를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하면 동일한 태그를 여러 사진 파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탐색기에서 세부 정보 화면이 보여지지 않는다면 [구성] → [레이아웃] → [세부 정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원하는 태그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태그를 저장하려면 태그 사이에 세미콜론(;)을 입력합니다. 등급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선택한 별 모양의 개수에 따라 1~5등급으로 분류되어 검색 시에 등급이 높은 사진부터 보여집니다. 태그가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면 입력한 태그 정보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태그 정보를 이용해서 사진 검색하기

 

탐색기의 검색 창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한 검색어로 해당 태그 정보를 가진 사진 파일이 검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력한 검색어가 파일명에 포함된 사진 파일 역시 검색 결과에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