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시 0x800f081e 오류발생 해결방법

럭키맨 운수 2011. 12. 18. 14:10

지난 시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삭제 안될 때 FORFILES 명령어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ttp://blog.daum.net/luckyman717/2417 참고) 이번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하는 도중 0x800f081e 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에 실패했을 때 조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은 설치 임시 파일 또는 임시 패키지가 손상되었거나 시스템 파일인 schema.dat 파일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설치 임시 파일 또는 임시 패키지가 손상된 경우와 schema.dat 파일이 손상된 경우 이렇게 2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설치 임시 파일 또는 임시 패키지가 손상된 경우

 

1) %systemroot% 임시 폴더 안의 모든 파일 및 폴더를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탐색기를 열어서 C:\Windows\Temp 폴더로 이동합니다.

 

2) Temp 폴더 안에 있는 모든 파일 및 폴더를 전체 선택해서 삭제합니다. 파일 액세스 거부됨 메시지가 나타나더라도 계속 진행합니다.

 

 

3)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를 진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schema.dat 파일이 손상된 경우

 

1) 시스템 파일인 schema.dat 파일의 이름을 변경 후 schema.dat 파일을 다시 생성시켜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탐색기를 열어서 C:\Windows\System32\SMI\Store\Machine 폴더로 이동합니다.

 

2) Machine 폴더에 있는 schema.dat 파일을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3) schema.dat 파일를 다른 이름으로 변경했으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