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에서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럭키맨 운수 2012. 1. 20. 11:36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으로 윈도우 7에서 추가된 Powercfg.exe 명령어의  –Energy 옵션은 에너지 효율성 및 배터리 수명 문제를 파악할 수 있어 시스템을 분석하기에 좋습니다. powercfg -energy 명령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배터리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유휴 상태이고 열려있는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에 사용해야 효과적입니다.

위 명령은 C:\Users\사용자 계정 폴더에 HTML 보고서 파일인  energy-report.html 파일이 만들어지며, 생성된 보고서를 통해 사용중인 컴퓨터의 에너지 효율성 및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1. [시작] - 검색 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칩니다. 또는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powercfg –energy

 

 

3. 분석이 완료되었으면 에너지 효율성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C:\Users\계정명\energy-report.html 을 열어보겠습니다.

Windows 탐색기를 열고 해당 경로로 이동한 다음, 생성된 energy-report.html 보고서 파일을 실행합니다.

 

 

4. 전원 효율성 진단 보고서 내용에서 오류와 경고, 다양한 정보가 열겨된 분석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배터리:배터리 정보에서 현재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cfg.exe 명령어를 이용한 에너지 보고서를 읽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