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동영상모음

[2013] 청와대 홈페이지 해킹과정 동영상

럭키맨 운수 2013. 6. 26. 20:22

 

 

6월 25일 오전 청와대 홈페이지가 해킹을 당한 가운데 해킹 과정을 담은 것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됐습니다. '본드라 제임스(Bondra James)'라는 이름의 누리꾼은 이날 오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청와대 홈페이지 공격 과정(Processing about attacking the ChongWaDae site)'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게시일자가 24일로 돼 있어 시차가 존재하는 해외에서 업로드된 것으로 보입니다.

 

2분 분량의 이 동영상에는 청와대 홈페이지가 위·변조돼 어나니머스의 메시지가 나타내는 상태에서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통일대통령 김정은 장군님 만세'라는 문구가 등장하는 화면으로 위·변조되는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25일 오전 실제로 해킹당한 청와대 홈페이지의 모습과 똑같았습니다. 동영상에는 'Anonymous'라는 자막이 큼지막하게 걸려 있고, 동영상 내 위·변조 화면 상단에도 'Hacked by Anonymous' '민주와 통일을 지향하는 어나니머스 코리아'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나니머스는 이날 오전 일어난 청와대·국무조정실 등의 해킹은 자신들은 소행이 아니라고 밝힌 바 있어 이 동영상을 올린 이가 어나니머스의 일원인지, 어나니머스에 복수성 메시지를 던지려는 세력인지 등은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원본 동영상은 현재 해당 작성자가 삭제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