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Microsoft

TechDays Korea 2015 컨퍼런스 다시보기

럭키맨 운수 2015. 11. 23. 23:55

 

Empowering to Achieve More! TechDays Korea 2015 다시보기

 

Microsoft는 Mobile-first, Cloud-first 세상에서 지구상의 모든 개발자가 그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전한 개발자 생태계 형성에 함께 하고자 크로스 플랫폼과 오픈소스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최신 기술 트랜드와 전략, 그리고 그 가치에 대해 나누는 'TechDays Korea 2015'가 2015년 10월 27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더욱 알찬 정보를 공유하고자 General Session, Deep dive Sessions, Community Sessions 3개의 파트로 구성 되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가 전하는 세션이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TechDays Korea 2015 전체 영상 다시보기

 

[TD 2015] 세상을 품은 플랫폼과 그 가능성에 대하여

 

마이크로소프트는 Mobile-first, Cloud-first 세상에서 지구상의 모든 개발자가 그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Windows뿐 아니라 현존하는 모든 상용 플랫폼을 아우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크로스 플랫폼 전략과 제품, 단순 클라우드 서비스를 넘어 지능형 클라우드로 변모한 세계 최대의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Microsoft Azure, 그리고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Visual Studio 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70분에 보여준다. 웹표준을 지원하는 Edge 브라우저부터 웹 앱 개발까지

 

Microsoft는 Windows 10과 함께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Internet Explorer를 제공하는 동시에 웹표준을 준수하는 Edge 브라우저도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Edge 브라우저의 특징과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웹을 개발하고 디버깅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jQuery와 bootstrap 등을 사용해서 개발된 웹페이지를 클라우드 플랫폼인 Azure에 배포하고 배포된 웹 사이트를 사용해서 웹앱(Hosted Web App)을 만드는 과정을 70분 만에 설명해 드립니다.

 

발표자: 김영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에반젤리스트)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What is new in Visual C++ 2015 and Future Directions

 

본 세션에서는 C++ 개발자를 위한 Visual Studio 2015의 새로운 기능과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 볼 것입니다. 이 세션을 통해 새로운 백엔드 최적화, 개선된 빌드 성능, 개발 생산성을 높여줄 다양한 기능과 분석 기능, C++의 표준 구현 현황과 더불어 C++에 새롭게 포함될 await와 module에 대해서도 살펴볼 것입니다. Visual Studio는 더 이상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개발자 만을 위한 도구가 아닙니다. 이에 Android와 iOS 개발자를 위한 C++의 최신 크로스 플랫폼 지원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고, Visual Studio에서 Clang의 프론트엔드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벡엔드를 결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미리 살펴봅니다.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함께하면 더 좋은 Windows 10과 인텔 스카이레이크, 아키텍쳐와 인텔 그래픽스 최적화 살펴보기

 

코드명 Skylake인 인텔 CPU와 Windows 10 기반의 플랫폼에서 구현된 기술 혁신사항들에 대해서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All-in-One, Convertible, 2-in-1, Tablet 장비들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더 풍부한 컨텐츠와 독특한 경험들을 제공하며 세션 앞부분에서는 Windows 10에서 적용된 "Windows 10 Modern Standby", "Windows Cortana", "Windows Hello", "DirectX 12"기술과 대응되는 인텔 Skylake 아키텍쳐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세션 뒷부분에서는 인텔 그래픽스, Gen9의 구조와 최적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거이며 최적화는 3D 작업과 전력 소모량에 관련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이외에 최적화에 사용되는 Profiling 툴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할 예정입니다.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개발하기 바쁜데 푸시서버와 메시지큐는 있는거 쓸래요

 

모바일, 대용량 웹서비스에서 필수적으로 자리잡은 구성이 메시지큐와 푸시서버입니다. Azur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발속도와 안정성을 모두 챙길 수 있으므로 꼭 사용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한 발표입니다.

 

발표자: 김영재 (바로풀기, Microsoft MVP)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박애주의 Office 365, 멀티플랫폼과 사랑에 빠지다

 

멀티플랫폼 환경을 위해 변화한 Office Add-in 개발 방법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고, Office 365 API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환경에 딱 맞는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발표자: 최한홍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에반젤리스트)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두근두근 ASP.NET 5

 

ASP.NET의 Reboot이라고까지 불리는 ASP.NET 5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무엇이 달라졌고 개선되었는지, 또 어떤 매력을 가졌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ASP.NET 5와의 첫 만남! 그 두근거림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발표자: 한상훈 (넥슨코리아, Microsoft MVP)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알아두면 핵 이득! VC++로 안드로이드 개발하기

 

Visual Studio 2015 에 추가된 Cross-Platform 기능을 사용하면 Visual C++에서도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 개발이 가능합니다. Java나 NDK 개발 환경을 새로 익혀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안드로이드 개발을 미뤄왔던 C++ 개발자들에게 Visual C++에 새롭게 시도되는 Cross-Platform의 개발 환경과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번 발표에서 어떤 앱을 어떻게 개발할 수 있는지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발표자: 김성엽 (팁스웨어, Microsoft MVP)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조막만한 화면에서 대박만한 화면까지. 고생 끝 적응(Adaptive UI) 시작

 

하나의 앱으로 모든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UWP(Universal Windows Platform) 앱 개발에는 Responsive, Adaptive, Tailored 등 다양한 디자인 기법들이 함께 사용됩니다. XAML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철 MVP와 함께 Windows 10을 위한 디자인 기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발표자: 권영철 (VINYL I, Microsoft MVP)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구름 위로 올려 어느 곳에서든 연결되는 서비스 : Azure 앱 서비스

 

어느 곳에서나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 이는 모바일 서비스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입니다. 사용자들은 폰, 태블릿, 데스크탑, IoT 기기와 같은 여러 형태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서비스는 이들 사이에서 끊김없이 돌아가길 원합니다. 이를 위해 Azure App Service와 Azure Storage, Notification Hub 등의 Azure 서비스들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클라이언트와 연결하여 실제 모바일 서비스가 서로 연결되어 돌아가는 것을 시연합니다.

 

발표자: 이종인 (바람인터렉티브, Microsoft MVP)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

 

[TD 2015]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Microsoft 차세대 서버 운영 체제 Windows Server 2016 / 1부

 

클라우드가 점차적으로 IT 인프라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오늘날, Microsoft는 Windows Server에 대한 발전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에 출시되는 Windows Server 2016의 전반적인 기술에 대해 함께 살펴봅니다.

 

발표자: 백승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에반젤리스트)

 

영상 다운로드 / 발표자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