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동영상모음

[2016] MOSEC 2016 PanguTeam iOS 10 베타버전 Jailbreak 성공 데모 영상

럭키맨 운수 2016. 7. 7. 22:25

 

iOS 10 베타버전에 대한 제일브레이크(Jailbreak/탈옥) 성공데모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7월 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MOSEC 2016에서 중국 유명 해커팀인 판구팀(PanguTeam)이 iOS 10 베타버전에 대한 탈옥 데모를 시연해 보여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MOSEC은 한국 POC와 중국 PanguTeam이 공동 개최하는 모바일 해킹보안 컨퍼런스입니다.

 

PanguTeam은 이미 iOS 9.3.2 버전 등 iOS 대부분 버전에 대한 제일브레이크를 성공해 아이폰 해킹에 대한 국제적 명성을 갖고 있는 팀으로 유명합니다. 여기에 이번에 iOS 10베타버전까지 제일브레이크를 성공시켜 팀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판구팀 슈하오(Xuhao)와 티엘레이(Tielei)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2개의 데모시연을 보여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MOSEC 2016에서 판구팀 발표는 iOS에서 폭넓게 사용되는 데이터 공유 채널인 IOSurface를 통한 펌웨어 공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들은 IOSurface를 악용해 보안, 프라이버시 문제를 이끌어 낼 수 있음을 보여주며, 보안연구원들이 펌웨어 시큐리티에 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