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으로 민원 서류 발급 받기
․ 발급대상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농지원부, 장애인 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모․부자가정증명,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건축물대장
* 본인확인 필요민원 : 밑줄 친 민원서류
․ 발급절차
- 인터넷 주소창/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대한민국전자정부(www.egov.go.kr)"를 입력하여 접속하기
▶ 민원신청 바로가기 클릭 ▶ 해당 민원사무명 옆의 온라인신청 클릭
▶ 신청서 입력 ▶ 공인전자서명 인증서 확인 ▶ 수수료 납부
▶ 민원신청결과 클릭 ▶ 민원서류 출력(발급)
․ 인터넷 발급시 필요 사항
- 공인전자서명인증서 : 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 등에서 발급(신분증, 통장지참)
․ 발급 가능(프린터 출력) 시간 : 07:00 ~ 21:00
- 출력 가능한 프린터 기종은 대한민국 전자정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무인발급기로 민원서류 발급 받기
․ 발급대상민원 및 수수료
구분 |
민원명 |
수수료(원) |
본인확인 |
발급지역 |
무인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
350 |
필요 |
전국 |
토지(임야)대장 |
500(추가1면당 100원) |
| ||
개별공시지가 |
800 |
| ||
의료급여증명서 |
없음 |
필요 |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없음 |
필요 | ||
자동차등록원부 |
300(서울) 1,300(서울외) |
필요 | ||
건설기계등록원부 |
500(서울) 1,500(서울외) |
필요 | ||
병적증명서 |
없음 |
필요 | ||
농지원부 |
1,000 |
필요 | ||
건축물대장 |
500(1면당) |
| ||
과세증명서 |
800 |
필요 |
서울지역 |
* 본인임을 확인하는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고 기기에 투입하여 지문인식기에 지문을 접촉 하시는 방법으로 원하는 증명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의 현금 입출금기 취급 요령과 비슷하며, 기기의 모니터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구분 |
설치장소 |
운영시간 |
무인민원발급기 |
- 구청 내 민원실 앞 - 지하철2호선 : 건대입구역(지상2층 1번 출구) 강변역(지상1층 3번출구) - 지하철7호선 : 군자역(1번출구 쪽 지하1층 대합실) - 지하철5호선 : 아차산역(3번출구 쪽 1층 대합실) - 동부지방법원 : 1층 민원실 |
평일: 07:00 ~ 21:00 토요일: 07:00 ~ 13:00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 건대입구역 현장 민원실에서 민원서류 발급받기
* 운영현황
- 위치 :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1번출구
- 이용시간 : 평일 07:00 ~ 22:00
- 전화번호 : 전화 : 450-1768 / FAX : 450-1697
- 취급민원 :
ㆍ주민등록등ㆍ초본 즉시 발급
ㆍ가족관계등록부, 대학민원,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245종 접수 후 4시간 이내 발급
ㆍ구인구직 정보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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