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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 이야기/발자취 & 생활 이야기

민원서류, 어디서나 쉽게 발급받기

럭키맨 운수 2009. 2. 2. 18:37
민원서류, 어디서나 쉽게 발급 받는 노하우

 

인터넷으로 민원 서류 발급 받기

발급대상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농지원부, 장애인 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모․부자가정증명,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건축물대장

* 본인확인 필요민원 : 밑줄 친 민원서류


․ 발급절차

 - 인터넷 주소창/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대한민국전자정부(www.egov.go.kr)"를 입력하여 접속하기

▶ 민원신청 바로가기 클릭 ▶ 해당 민원사무명 옆의 온라인신청 클릭

▶ 신청서 입력 ▶ 공인전자서명 인증서 확인 ▶ 수수료 납부

▶ 민원신청결과 클릭 ▶ 민원서류 출력(발급)


인터넷 발급시 필요 사항

 - 공인전자서명인증서 : 금융기관, 우체국, 증권사 등에서 발급(신분증, 통장지참)


발급 가능(프린터 출력) 시간 : 07:00 ~ 21:00

 - 출력 가능한 프린터 기종은 대한민국 전자정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무인발급기로 민원서류 발급 받기

․ 발급대상민원 및 수수료

 

구분

민원명

수수료(원)

본인확인

발급지역

무인민원

주민등록등․초본

350

필요

 전국

토지(임야)대장

500(추가1면당 100원)

 

개별공시지가

800

 

의료급여증명서

없음

필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없음

필요

자동차등록원부

300(서울)

1,300(서울외)

필요

건설기계등록원부

500(서울) 

1,500(서울외)

필요

병적증명서

없음

필요

농지원부

1,000

필요

건축물대장

500(1면당)

 

과세증명서

800

필요

서울지역

 

* 본인임을 확인하는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고 기기에 투입하여 지문인식기에 지문을 접촉 하시는 방법으로 원하는 증명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의 현금 입출금기 취급 요령과 비슷하며, 기기의 모니터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구분

설치장소

운영시간

무인민원발급기

- 구청 내 민원실 앞

- 지하철2호선 : 건대입구역(지상2층 1번 출구) 강변역(지상1층 3번출구)

- 지하철7호선 : 군자역(1번출구 쪽 지하1층 대합실)

- 지하철5호선 : 아차산역(3번출구 쪽 1층 대합실)

- 동부지방법원 : 1층 민원실

평일: 07:00 ~ 21:00

토요일: 07:00 ~ 13:00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건대입구역 현장 민원실에서 민원서류 발급받기

 

* 운영현황

- 위치 :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1번출구

- 이용시간 : 평일 07:00 ~ 22:00

- 전화번호 : 전화 : 450-1768 / FAX : 450-1697

- 취급민원 :

   주민등록등ㆍ초본 즉시 발급

  ㆍ가족관계등록부, 대학민원,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245종 접수 후 4시간 이내 발급

   ㆍ구인구직 정보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