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개인적 이야기/발자취 & 생활 이야기

윈도우 7, 베타2 없이 곧바로 공식판급 버전 공개

럭키맨 운수 2009. 2. 3. 00:42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기 PC 운영체제(OS) 윈도 7이 두번째 베타 버전없이 곧바로 RC 버전 형태로 등장할 전망이다.

 

MS는 윈도 7 베타2를 공개하지 않고 공식판과 유사한 정식 후보(Release Candidate: RC) 버전을 선보이기로 했다고 씨넷뉴스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윈도 엔지니어링 조직을 이끄는 스티븐 시노프스키는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윈도7 개발의 다음 이정표는 RC를 선보이는 것"임을 분명히 했다. RC는 정식 버전은 아니지만 최종판 후보인만큼 정식 버전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면 된다.

 

 

시노프스키는 윈도 7 RC를 언제쯤 선보일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윈도 7 최종판 출시 일정도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일각에선 MS가 올해 연말 쇼핑 시즌에 맞춰 윈도 7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이 나오고 있어, 윈도 7 RC는 이보다 앞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MS의 공식 입장은 현재 윈도비스타를 출시한지 3년안에 윈도 7을 내놓는다는 것이다. 윈도비스타는 지난주 출시 2주년을 맞았다. 결국 늦어도 내년초에는 윈도 7이 나온다는 얘기다.

 

 

Microsoft는 지난달초 윈도 7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개인 사용자들은 2월 10일까지 윈도 7 베타판을 내려받을 수 있다. 

 

출처: 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