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유머모음

구글 검색 꿀팁

럭키맨 운수 2018. 2. 11. 18:10

 

구글 검색 꿀팁을 발췌하여 올립니다.

 

1. 반드시 포함될 단어/문장을 지정하기
검색어의 처음과 끝에 큰 따옴표(")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나 문장이 반드시 포함된 사이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쉐어하우스"를 구글 검색창에 입력하면 쉐어하우스가 표시된 결과만 보여줍니다.


2. 제외할 검색어를 지정하기
검색어 앞에 마이너스(-)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를 제외한 결과를 표시합니다.
대한민국-서울을 구글 검색어 창에 입력하면 서울을 제외한 대한민국에 대한 검색 결과를 표시해줍니다.


3. 유의어 검색하기
검색어 아펭 물결표시(~)를 입력하면 검색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진 자료를 보여줍니다.
~저렴한 맛집을 구글 검색어 창에 입력하면 저렴함과 비슷한 의미를 가진 여러가지 검색어를 같이 보여줍니다.


4. 단어의 정의를 검색하기
검색어 앞에 'define:단어' 입력 후에 검색하면 해당 검색어의 정의를 보여줍니다.
define:컴퓨터를 입력하면 가장 상단에 컴퓨터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보여줍니다.


5. 특정 단어를 반드시 포함하여 제목 검색하기
제목에 반드시 특정 단어를 포함한 검색 결과를 보고 싶을 때에는 'intitle: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가 포함된 제목만 골라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intitle:쉐어하우스를 검색하면 반드시 쉐어하우스라는 단어가 포함된 제목만 검색 결과에 보이게 됩니다.


6. 불확실한 검색어를 입력할 때
정확한 검색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문장 사이에 별표(*)를 입력하면 빈 자리를 채워서 결과를 표시해줍니다.
아인슈타인*이론을 검색하면 아이슈타인의 이론인 상대성 이론을 같이 표시하여 줍니다.


7. 숫자의 범위 지정하기
검색할 숫자 사이에 마침표 7개(..)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숫자 범위 내의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단위 검색도 가능합니다.
2010년..2012년 축구경기를 검색하면 2010년~2012년 사이의 축구경기가 포함된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8. 두 단어 중 아무거나 검색하기
검색하고 싶은 두 단어 사이에 or를 입력하면 두 단어 중 둘 중 하나라도 있는 검색결과를 표시하여 줍니다.
갤럭시 or 아이폰을 검색하면 갤럭시 또는 아이폰이 포함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9. 특정 사이트 이내에서만 검색하기
'site:주소'와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함께 검색하면 해당 주소를 가진 사이트 내에서 해당 단어를 포함한 자료만 검색이 됩니다.
site:sharehows.com 한국을 검색하면 쉐어하우스 내에서 한국이라는 글자가 포함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10. 특정 사이트와 관계된 사이트 검색하기
특정 사이트와 관련있는 사이트를 찾고자 할 때에는 'rel:주소'를 입력하면 사이트를 찾아줍니다.
rel:sharehows.com으로 검색하면 sharehows.com과 관계된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11. 특정 사이트를 링크한 모든 사이트 검색하기
특정 사이트를 링크한 모든 사이트를 찾고자 할 때에는 'link: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가 링크된 모든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link:sharehows.com을 검색하면 sharehows.com을 링크한 모든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12. 특정 종류의 파일만 검색하기
찾고자 하는 것을 입력하고 끝에 'filetype:확장자명'을 추가합니다. (구글은 HTML 콘텐츠만을 배타적으로 검색하지 않습니다.)
경영학 원론 filetype:doc을 검색하면 결과에 .doc 파일들만 검색됩니다.
* Microsoft Office 파일, PDF, shockwave Flash 등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