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컨퍼런스 2010 후기

럭키맨 운수 2010. 2. 17. 23:50

2월 9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컨퍼런스 2010 참석하기 위해 롯데호텔(잠실) 크리스탈볼룸 행사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윈도우 프론티어 2기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저와 같은 1조 박성기 님(Windows Desktop Experience MVP http://www.theprojecty.net), 2조 박정환 님(http://magnog.tistory.com), 3조 김우리 님(http://blog.naver.com/izumi4ever), 김형태 님(http://blog.naver.com/fruciante86), 4조 박민욱 님(http://beegees82.tistory.com)이 오셨고 2조 박원근 님(Microsoft MVP http://www.hanulrang.com)과 Windows Desktop Experience MVP 활동과 MCT / MOS Master Instructor 활동하고 계시는 권순만 님(http://www.hakunamata2.net)은 Microsoft Gold Certified Partner로서 참석하셨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컨퍼런스 2010 행사장 안.

 

행사 당일 일찍 오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받기 위해 오전 10시 30분쯤 일찍 도착하였습니다. 행사장은 아직 세팅 준비와 리허설 준비 한창이었습니다. 11시경에 윈도우 프론티어 분들이 모여 오픈하는 12시까지 기다리다가 줄을 서서 사전등록자 등록 확인했습니다.

일찍 오는 선착순 200분께 제공하는 점심대용 간단한 스낵과 음료, 그리고 엘레컴 노트북 파우치를 받으려고 제 뒤에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줄을 길게 섰습니다. 저는 일찍 줄을 섰기 때문에 앞에서 바로 받았지만 뒷줄은 정말 길게 이어져 있었습니다. 핫도그가 부실했다는 평이었습니다.

 

점심대용으로 받은 핫도그와 콜라.

 

1시 30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홍경진 전무님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습니다. 파트너 생태계의 진화와 마이크로소프트의 2010 전략을 발표하셨습니다. 오프닝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다본 미래의 IT 발전 모습 영상을 보았는데, 미래엔 저런 삶을 살게 될지 궁금하면서도 설레이게 합니다.

 

 

이어서 마이크로소프트 APAC GM Carlos Lopes 님의 파트너 정책 및 전략 브리핑을 들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파트너 구조에 대한 소개와 함께 파트너의 비즈니스를 위한 올해의 전략적 비전을 제시한 내용이었습니다. 파트너 정책 및 전략 브리핑에 이어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플랫폼 김경윤 이사님이 IT 트렌드 2010 - 10대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셨습니다. 끝나고 약 20분간 쉬는 시간을 가진 다음 Next WAVE 트랙을 들으러 이동하였습니다. Next WAVE 트랙은 '클라우드 시대의 Microsoft 인프라 전략',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협업 플랫폼' 2개의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요 화면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Partner Technology Advisor 송승호 님이 IT 트렌드 2010에 대해 발표하시는 모습.

Infra. Architect Evangelist 신현석 님이 자체 구축 사례를 설명하고 계십니다.

Partner Technology Advisor 송승호 과장님이 IT as a Service - Software as a Service, Platform as a Service, Platform as a Service 발표하시는 모습.

Technology Specialist 박지호 님이 Microsoft Business Productivity Infrastructure 강연하셨습니다.

 

행사장에서 받은 자료집과 각 부스에서 받은 기념품. 박스 테이프를 줘서 조금 황당했습니다.

엘레컴 노트북 파우치와 기념품으로 받은 발표자료가 담긴 USB 메모리입니다. Microsoft 로고가 눈에 띄네요.

 

이번 컨퍼런스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그린 IT, 가상화, 소셜리틱 애플리케이션, 통합 보안 환경에 대한 정의와 행보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지금까지 인터넷을 중심으로 일어났던 기술적 진보들이 수렴되는 메가 트렌드로 사용자들은 지원하는 기술 인프라 구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또는 제어할 줄 몰라도 인터넷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를 신뢰성 높은 서버에 보관함으로써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다는 점, 기기를 가지지 못한 소외계층도 공용 컴퓨터나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가 있다면 개인 컴퓨팅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 개인이 가지고 다녀야 하는 장비나 저장공간의 제약이 사라지는 등 장점이 있지만 서버가 공격당하면 개인정보가 유출 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IDC가 예측한 2010년 전 세계 10대 IT 산업전망을 인용하면 차세대 소셜리틱 애플리케이션 등장하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사회적/협업 소프트웨어, 분석도구들이 새로운 세대의 소셜리틱 애플리케이션으로 융합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올해 IT 트렌드 2010 10가지 행보가 기대됩니다. IT 트렌드 2010 자료 첨부합니다.

 

 

IT 트렌드 2010.pdf
1.0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