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9에서 탭 분리 안 될때 해결방법

럭키맨 운수 2011. 8. 27. 13:13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탭 분리 기능으로 탭을 자유롭게 분리할 수 있고 정렬할 수 있어서 웹 서핑을 더욱 다채롭게 그리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탭 분리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탭을 분리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제는 탭 분리 기능과 연관된 레지스트리 값을 추가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수행합니다. 만일을 위해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백업할 키나 하위 키를 찾아 클릭한 다음 파일 메뉴에 있는 내보내기를 클릭,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경로로 이동합니다.

 

 

3. 오른쪽 화면에서 빈 곳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DWORD(32bit) 값]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4. DWORD(32bit) 값의 이름을 TabProcGrowth로 수정한 후 더블 클릭합니다.

 

 

5. DWORD(32bit) 값 편집 대화상자에서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의 값을 1로 설정하면 탭 분리 기능이 작동하고, 0으로 설정하면 탭 분리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레지스트리 값이 적용되어 문제가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