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Aero Shake와 Snap 기능 끄기

럭키맨 운수 2011. 9. 2. 11:42

윈도우 7의 새 기능 중의 하나인 Aero Shake(에어로 쉐이크)와 Snap(스냅) 기능을 사용자가 사용이 불편해서 사용을 중지하고 싶을 때 기능을 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ero Shake는 남겨두려는 창 하나를 클릭한 채 좌우로 흔들면 선택한 창 이외의 모든 창이 최소화되는 기능입니다. 다시 창을 잡고 흔들면 최소화되었던 창들이 다시 나타납니다. 바탕 화면에서 창을 하나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ap은 창을 바탕 화면 가장자리로 끌어와 열려 있는 창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동하는 가장자리(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에 따라 창이 수직으로 확장되거나 전체 화면 보기로 커지거나, 두 개의 창이 같은 크기로 나란히 배치됩니다.

 

<Aero Shake 기능을 끄는 방법>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경로로 이동합니다.

3. Windows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고 [새로만들기] - [키]를 선택하여 Explorer 라는 키를 새로 생성합니다.

 

 

4. Explorer 키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5. DWORD(32bit) 값의 이름을 NoWindowMinimizingShortcuts로 수정한 후 더블 클릭합니다. DWORD(32bit) 값 편집 대화상자에서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로그오프한 다음 다시 로그온하면 레지스트리 값이 적용되어 Aero Shake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Snap 기능을 끄는 방법>

 

1. [시작] → [제어판]을 차례대로 클릭, [접근성 센터]를 클릭합니다.

 

 

2. 접근성 센터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보다 쉽게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 확인란을 선택하여 Snap 기능을 끕니다. 다시 사용하려면 선택을 해제하면 됩니다.

 

 

4.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