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USB 저장장치 연결 제한하기

럭키맨 운수 2011. 9. 14. 09:49

USB 메모리나 하드디스크 등 외장 저장장치가 많아지면서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PC가 켜져있는 상태라면 아무나 USB 장치를 연결해 데이터를 복사해서 빼낼 수 있으며 복사한 흔적도 남지 않습니다. 윈도우 7의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 있는 이동식 저장소 액세스 메뉴를 이용, 외장 저장장치의 읽기와 쓰기를 제한해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작] → [실행] → gpedit.msc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또는 [시작] → [검색]에 그룹 정책 편집 라고 입력해도 동일하게 실행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화면의 왼쪽 창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이동식 저장 액세스]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화면의 오른쪽 창에서 [모든 이동식 저장소 클래스: 모든 권한 거부]를 더블 클릭합니다.

 

 

3. 모든 이동식 저장소 클래스: 모든 권한 거부 대화상자에서 [사용], [확인]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4.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인식은 하지만 액세스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원래대로 되돌리려면 위 단계에서 [사용]을 [사용 안함]으로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