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업데이트 재부팅 메시지 멈추기

럭키맨 운수 2011. 9. 16. 10:04

Windows Update를 자동으로 해놓으면 긴급 보안 패치와 정기 보안 업데이트 등의 중요한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중요한 문서를 작성 중이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을 하는 중에 이런 메시지가 뜨면 곤란하셨을텐데요, 업데이트 뒤 재부팅 안내창이 뜨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net 명령어를 사용한 방법과 영구적으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net 명령어 사용

 

1) [시작] → [실행] → cmd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2) net stop wuauserv 명령어를 사용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멉추게 되어 재부팅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다시 작동하게 하려면 net start wuauserv 입력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다시 원래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중요 업데이트 설치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 Windows Update 설정

 

1) 임시로 설정을 바꾸지 않고 기능을 해제하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합니다. 이는 컴퓨터를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도록 하지 않고 로그온한 사용자가 다시 시작할 때까지 대기하도록 지정합니다. 윈도우 7 프로페셔널 이상에서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시작] → [실행] → gpedit.msc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시작] → [검색]에 그룹 정책 편집 이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화면의 왼쪽 창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update]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화면의 오른쪽 창에서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로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을 더블 클릭합니다.

 

 

4)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로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 대화상자에서 [사용], [확인]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5) 이제 자동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컴퓨터에 로그인된 경우 예약된 설치를 진행하는 동안 자동으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지 않으며 대신 자동 업데이트에서 해당 사용자에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도록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