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유머모음

번호판으로 가짜 택시 구별하는 법

럭키맨 운수 2017. 9. 21. 23:45

번호판으로 가짜 택시 구별하는 법입니다.

 

택시도 진짜와 가짜가 존재합니다. 자동차 번호판을 보면 영업용 승용차인지 허가 받지 않은 불법 가짜 택시인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야심한 밤 혼자 택시를 타야 한다면 먼저 번호판부터 확인해보자.

 

1. '아' '바' '사' '자'

tvN '젠틀맨리그'

 

번호판 가운데 있는 한글 문자는 사업용과 비사업용을 나누는 기준이 됩니다. 택시는 '아', '바', '사', '자' 4가지 문자가 사용되며, 택배는 '배', 렌터카는 '하', '허', '호'로 구별됩니다. 택시의 번호판 글자에 4가지 문자가 아닌 다른 글자가 쓰였다면 개조된 불법 차량일 확률이 높습니다.

 

2. '01~69'

OCN '터널'

 

가운데 한글 문자 앞에 자리하는 숫자 2개는 차종을 의미합니다. 승용차는 '01~69', 승합차는 '70~79', 화물차는 '80~97', 특수차는 '98~99' 입니다.

 

3. '노란색'

영화 '하루'

 

운수사업용 차량인 택시는 '노란색' 번호판을 가졌습니다. 일반 차량은 흰색이며, 외교용 차량은 파란색입니다. 번호판을 보고 택시에 올랐다면 운전기사와 택시 안에 부착된 증명서의 사진을 비교해봅니다. 모습이 다르다면 도난당한 차량이거나 위조된 증명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사가 택시 합승을 요구한다면 불법이니 당당히 거부하자. 막무가내로 동승자를 태우려 한다면 바로 내려서 다른 택시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의 위치도 지인들에게 알려두는 게 필요합니다. 자신이 어느역에서 무슨 택시를 탔는지도 메신저에 남겨두자.

 

연합뉴스

 

택시기사가 휴대폰을 빌려달라고 한다면 한번쯤 의심해봐야 합니다. 실제 30대 여성은 기사에게 핸드폰을 건넨 순간 기사가 창밖으로 핸드폰을 던져 납치를 시도하려 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먹을 것을 권할 때도 절대 받아먹지 말자. 수면제가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한 순간 잠이 들어 성폭행, 장기매매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아무런 의심없이 택시에 올라타는 여성들의 심리를 이용해 악행을 저지르는 범죄자들이 있습니다.

 

출처: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