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2022/08/21 5

카카오 i 클라우드 테크톡 웨비나

카카오 i 클라우드 테크톡 웨비나 Kakao i Cloud TechTalk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8월 23일 "스마트닉(SmartNIC) 개발기 feat.비욘드 프로토콜"이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개발자라면 꼭 알아아 할 가속화 기술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글로벌 기업인 Xilinx(자일링스)와 기술 협력으로 카카오 i 클라우드 스마트닉 기술인 "비욘드 프로토콜"이 탄생하기까지 자세한 내용을 생생하게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카카오의 성공적인 10년 운영 경험을 가능하게 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개발환경 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좀 더 나은 성능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모든 개발자분을 테크톡에 초대합니다. • 일시: 2022년 8월 2..

해킹, 보안 2022.08.21

픽픽(PicPick) v6.3.1

한국 개발자 NGWIN(https://picpick.app/ko)에서 제작한 픽픽(PicPick)은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그래픽 툴 프로그램입니다. 8월 10일 릴리즈되었습니다. 다양한 캡처 기능과 눈금자, 각도기, 색상추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블로거, 웹디자이너, 프로그래머, 그리고 일반 사용자를 위한 종합 그래픽 작업 도구 입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인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그림판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림판은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적인 기능들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에 많은 불편 사항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판이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사용하지도 않는 너무 많은 기능을 지원하거..

다단계 탐색창 지원 Q-Dir v10.96 32/64비트

Nenad Hrg(http://www.softwareok.com/?seite=Freeware/Q-Dir)에서 제작한 Q-Dir는 윈도우 기본 탐색기를 다단계 형태의 창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8월 15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윈도우 탐색기와 비슷하지만 4개의 계 형태의 창을 제공 파일, 폴더를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선사항 - Small fixes for MS Windows 11. - Language files update in Quad Explorer for all Windows OS.

무료 원격 관리 TeamViewer v15.32.3

TeamViewer GmbH(http://www.teamviewer.com)에서 제작한 TeamViewer는 복잡한 설정을 몰라도 쉽고 빠르게 원격 관리가 가능한 무료 원격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생성되는 ID와 비밀번호로 연결해서 원격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다국어를 지원하여 편리합니다. 7월 13일 릴리즈되었습니다. TeamViewer는 종합적인 원격 액세스, 원격 제어 및 원격 지원 솔루션으로 Windows, macOS, Android 및 iOS 등 거의 모든 데스크톱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eamViewer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 원격으로 접속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당사의 글로벌 원격 액세..

CrystalDiskInfo v8.17.5

Crystal Dew World(https://crystalmark.info/en)에서 제작한 CrystalDiskInfo은 Intel RAID 및 NVMe를 지원하는 디스크 유틸리티입니다. 하드디스크, SSD 상태를 체크하고 상세한 정보 보기, 온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7월 29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및 SSD 종류, 펌웨어, 시리얼 넘버, 인터페이스, 스탠다드, 트랜스퍼 모드, 드라이브, 지원 기능, 버퍼 크기, 28비트 LBA, 48비트 LBA, 파워온 횟수, 파워온 시간의 정보를 제공하며 ID, Description, Current, Worst, Threshold, Raw values 값을 제공합니다. 디스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