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7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지연시키기

럭키맨 운수 2011. 9. 18. 11:52

윈도우 7 작업 표지줄의 아이콘에 커서를 대면 프로그램 미리 보기가 표시됩니다. 미리 보기는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편으로 편법을 쓰면 미리 보기가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는 커서를 댔을 때 약간의 시간을 두고 열리는데 이 시간을 길게 하면 미리 보기가 뜨지 않습니다. 미리 보기 시간을 지연시켜서 시스템 리소스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경로로 이동합니다.

 

 

3. Windows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고 [새로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한 다음 새로 생긴 항목의 이름을 ExtendedUIHoverTime 으로 바꿉니다.

 

 

4. ExtendedUIHoverTime 값을 더블 클릭, 단위 항목에서 [10진수]를 체크하고 값 데이터 항목에 지연할 시간을 입력합니다. 1초는 1000입니다. 10초 이상으로 설정하면 미리 보기가 뜰 일이 거의 없습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레지스트리 값이 적용되어 미리 보기 시간이 지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