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세미나 및 발표회/윈도우 프론티어 2기

윈도우 서버 2008 R2에서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는 파일 제작하기

럭키맨 운수 2011. 10. 4. 11:39

윈도우 서버 2008 R2 운영체제에 관한 세 번째 포스팅입니다. 윈도우 서버 2008 및 윈도우 서버 2008 R2에서 V3zip, WinRAR, 알집 등의 압축 관련 응용프로그램이 없어도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는 파일을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시작] → [실행] 창에 iexpress 명령어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2. IExpress Wizard가 실행되면 Create new Self Extraction Directive file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Package purpose 화면에서 Extract files only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Package title 화면에서 사용자가 적절한 제목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Confirmation prompt 화면에서 No prompt 선택된 상태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License agreement 화면에서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Packaged files 화면에서 Add 버튼을 눌러 압축에 포함될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Show window 화면에서 바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Finished message 화면에서는 필요하다면 Display message 옵션을 선택해서 압축이 풀린 후에 나타날 확인 메시지를 적어준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Package Name and Options 화면에서 생성될 압축 풀림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직접 입력하거나 Browse 버튼을 클릭해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해도 됩니다.

 

 

11. Save Self Extraction Directive 화면에서는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Don't save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Create package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눌러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13. 압축이 진행되는 상황이 보입니다.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지정한 폴더에서 연습.exe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 압축 풀림이 되고, 압축이 풀 폴더를 입력하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15. 압축이 모두 풀리면 사용자가 입력한 확인 메시지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