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과 세미나, 프로그램 이야기를 주저없이 써봅니다.

Since 2008. 10.

2022/06 39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이 중소기업에 중요한 이유 웨비나 발표자료

1월 13일 빔(Veeam)에서 진행한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이 중소기업에 중요한 이유 웨비나 발표자료와 다시보기입니다. 다운로드 링크와 더불어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발표자료가 있습니다. 감사의 글 고객님 웨비나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이 중소기업에 중요한 이유 편의를 위해 웨비나 녹화본과 슬라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클릭 한 번이면 Veeam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가장 효과적인 백업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웨비나 다시보기 / 발표자료 다운로드

해킹, 보안 2022.06.30

Microsoft 365 Virtual Training Day: Microsoft Teams 통합 및 워크플로 구축

Microsoft 365 Virtual Training Day: Microsoft Teams 통합 및 워크플로 구축 앱,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완벽하게 통합시킨, 귀사에 최적화된 앱 개발로 조직의 생산성에 기여하세요! 7월 14-15일, 무료 온라인 교육 Microsoft 365 Virtual Training Day: Microsoft Teams 통합 및 워크플로 구축 에서 Microsoft Teams 개발자 플랫폼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통합과 스마트한 워크플로우 구축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더 빠르게 의사 결정을 하며 협업하는 최적의 업무 환경 조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일시: 2022년 7월 14일(목)~7월 15일(금) 14:00~17:54, 14:00~17:56 • 참석 대상: 개발..

픽픽(PicPick) v6.2.1

한국 개발자 NGWIN(https://picpick.app/ko)에서 제작한 픽픽(PicPick)은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그래픽 툴 프로그램입니다. 6월 27일 릴리즈되었습니다. 다양한 캡처 기능과 눈금자, 각도기, 색상추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블로거, 웹디자이너, 프로그래머, 그리고 일반 사용자를 위한 종합 그래픽 작업 도구 입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인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그림판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림판은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적인 기능들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에 많은 불편 사항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판이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사용하지도 않는 너무 많은 기능을 지원하거..

Notepad++ v8.4.2 32/64비트

Notepad++ team(https://notepad-plus-plus.org)에서 제작한 Notepad++는 프로그래머를 위한 소스 코드 편집기, 분석기로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래밍 소스 파일 작성, 편집, 분석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월 3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여러가지 문서 편집을 여러 문서 열어 두고 문서 비교 편집, 문구 강조를 위한 컬러 설정, 문법상의 유효한 구간 +, - 표시 및 활성화 기능등 프로그래밍 환경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특징 - Syntax Highlighting and Syntax Folding - User Defined Syntax Highlighting and Folding: screenshot..

무료 원격 관리 TeamViewer v15.31.5

TeamViewer GmbH(http://www.teamviewer.com)에서 제작한 TeamViewer는 복잡한 설정을 몰라도 쉽고 빠르게 원격 관리가 가능한 무료 원격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생성되는 ID와 비밀번호로 연결해서 원격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다국어를 지원하여 편리합니다. 6월 23일 릴리즈되었습니다. TeamViewer는 종합적인 원격 액세스, 원격 제어 및 원격 지원 솔루션으로 Windows, macOS, Android 및 iOS 등 거의 모든 데스크톱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eamViewer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 원격으로 접속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당사의 글로벌 원격 액세..

에디트플러스 EditPlus 문서 편집기 v5.6 32/64비트

ES-Computing(http://www.editplus.co.kr/kr/index.html)에서 제작한 에디트플러스 문서 편집기입니다. 6월 27일 릴리즈되었습니다. 자료는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에디트플러스는 인터넷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용 문서 편집기로서, HTML 편집기, PHP 편집기, 자바 편집기, Hex 뷰어 기능을 지원하고, 메모장을 대신할 뿐 아니라 웹문서나 프로그램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HTML, CSS, PHP, ASP, Perl, C/C++, 자바, 자바스크립트, VB스크립트 파일에서 구문 강조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구문 파일을 추가하여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HTML 문서..

HP 웨비나 - 데이터 사이언스, AI 트렌드 및 이에 최적화된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소개

[HP Korea] 데이터 사이언스, AI 트렌드 및 이에 최적화된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소개 AI 기술 및 데이터 사이언스는 대량의 데이터를 학습하고 빠르게 분석 결과를 도출해내야 하는 만큼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각종 툴 (WSL2, 소프트웨어 스택 등)이 탑재되어 있다면 통찰력을 얻는 시간을 대폭 단축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데이터 사이언스, AI 개발 환경에 최적화된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소개(데모 세션 포함) 합니다. • 일시: 2022년 7월 6일(수) 10:30~11:25 • 발표자: 차성호 매니저 / HP Korea, 배윤 매니저 / HP Korea • 사회자: 안철준 ..

해킹, 보안 2022.06.28

2022 오픈소스 위험 분석보고서 & SW 공급망 보안 관리 웨비나 발표자료

6월 21일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KMS Technology)에서 진행한 2022 오픈소스 위험 분석보고서 & SW 공급망 보안 관리 웨비나 발표자료와 다시보기입니다. 다운로드 링크와 더불어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발표자료가 있습니다. 감사의 글 안녕하세요. KMS Technology 입니다. 오픈소스 위험 분석보고서 & SW 공급망 보안 관리 웨비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웨비나 발표자료는 아래 첨부파일 참고)​ 이번 행사가 여러분의 오픈소스 보안 지식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셨길 기원합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을 전달 잘 받았습니다. ? 더불어, 많은 분들께서 솔루션 관련 문의를 많이 주셨는데요. 혹 Q&A 답변이 전달되지 못하였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해킹, 보안 2022.06.26

프루프포인트 웨비나 - 이메일 사기공격(BEC), 그 교묘한 수법과 효과적인 대응방안 소개

이메일 사기공격(BEC), 그 교묘한 수법과 효과적인 대응방안 소개 수많은 사이버 공격이 바로 이메일로부터 시작합니다. 이메일 공격 유형 중 BEC(Business Email Compromise) 공격은 2020년 한 해 동안에만 한화 약 2조원의 피해를 일으킨 사이버 범죄입니다. 같은해 사이버 범죄 전체 피해량은 한화 약 5조원이었으며, BEC 공격은 랜섬웨어처럼 사람의 관심을 받지는 못하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위협입니다. 기업 재무 담당자를 주 표적으로 하여 사기성 송금을 유도하는 BEC(이메일 비즈니스 사기) 공격으로,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액보다 더 큰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들도 BEC가 어떤 기업들을 주로 사용을 하는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고 대응방안을 고민해 볼 시..

해킹, 보안 2022.06.25

제16회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SAC 2022 다시보기

6월 22일 진행된 제16회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SAC 2022 다시보기입니다. "SAC 2022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SAC 2022 운영 사무국입니다. 지난 22일 열린 SAC 2022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저희 컨퍼런스에 보내주신 열띤 호응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SAC 2022 영상은 아래 YouTube 링크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온라인 중계 다시보기 아래의 사후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30명)를 증정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설문조사 참여하기 저희 솔트룩스(Saltlux)는 다음에 또 좋은 기회로 찾아뵙겠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

해킹, 보안 2022.06.24

Veeam 2022년 데이터 보호 트렌드 리포트 웨비나 다시보기

6월 14일 빔(Veeam)에서 진행한 2022년 데이터 보호 트렌드 리포트 웨비나 다시보기입니다. 감사의 글 고객님 웨비나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 데이터 보호 트렌드 리포트 편의를 위해 웨비나 녹화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클릭 한 번이면 Veeam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가장 효과적인 백업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2022년 데이터 보호 트렌드 리포트 이번 세션에서는 전 세계 약 3,400명의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Veeam의 2022 데이터 보호 동향 보고서를 바탕으로 데이터 보호의 변화를 주도하는 최신 전략을 소개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 다루게 될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즈니스 요구 사항 및 데이터 보호 방법론 - 최신 데이터 보호 방법을 통해 디지털 ..

해킹, 보안 2022.06.23

AWS DevOp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체크막스의 보안(AppSec) 강화 제안 웨비나 다시보기

3월 22일 체크막스(Checkmarx)에서 진행한 AWS DevOp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체크막스의 보안(AppSec) 강화 제안 웨비나 다시보기입니다. 감사의 글 안녕하세요. 지난 3월 22일 TalkIT에서 진행한 체크막스 웨비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체크막스는 개발자를 위한 소스코드 취약점 진단 솔루션으로 개발 및 보안 팀에 독점 코드, 오픈소스, API 및 코드형 인프라(IaC)를 포함한 현대적 소프트웨어의 모든 구성 요소에 걸쳐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탁월한 정확성, 범위, 가시성 및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rtune 50대 기업의 절반을 포함한 1,600여 고객이 개발의 속도와 규모를 보장하면서 안전하게 최적화하는 체크막스의 보안 기술, 전문 연구, 글로벌 서비스를 ..

해킹, 보안 2022.06.23

팁코 소프트웨어 웨비나 - 미래 제조업 환경을 위한 실시간 상황 인지 및 예측 대응 확보 방안

[TIBCO] 미래 제조업 환경을 위한 실시간 상황 인지 및 예측 대응 확보 방안 많은 제조 기업들은 가동률과 수율을 높이기 위해 그간 많은 투자를 해 왔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반 요건으로 인해 제조 기업들은 상황을 빠르게 인지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방안을 검토, 검증,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방안들은 결국 다양한 장비와 센서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이벤트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 정제, 처리하고 이를 모니터링, 예측, 자동화에 반영하는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TIBCO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활용에 특화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국내외 다수의 제조 기업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팁코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 웨비나에서..

해킹, 보안 2022.06.22

제21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2 세미나 & 전시

네트워크 타임즈, 데이터넷, 데이터넷TV는 6월 2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 볼룸에서 제21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2 세미나 & 전시를 개최합니다. (http://www.datanet.co.kr/conference/event56.html) 모시는 글 '제21회 차세대 보안 비전(Next Generation Security Vision) 2022'는 일상화, 대규모화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보다 효율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규모를 자랑하는 컨퍼런스 및 전시회입니다. 이번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서는 높아지고 있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해 다양한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의 변화와 진화 방향을 살피고, 다양화되고 지능화되고 있는 보안..

해킹, 보안 2022.06.22

컴볼트 웨비나 - 컴볼트로 시작하는 재해 복구 설계

컴볼트로 시작하는 재해 복구 설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컴볼트를 좀 더 가치 있게 운영할 수 있는 방안 제시 [컴볼트로 시작하는 재해 복구 설계] 펜데믹 이후 기업의 데이터센터 및 인프라 아키텍처의 변화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 백업데이터의 자체 복구 가용성을 위한 자동화된 백업 소산은 물론 가상머신, 애플리케이션 등의 재해 복구 시스템 구현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컴볼트를 좀 더 가치 있게 운영할 수 있는 방안과 모델을 제시해드립니다. [SK Cloud PC 소개 및 컴볼트 백업 연동] SK브로드밴드가 자체 개발한 VDI 서비스인 Cloud X는 Openstack과 k8s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첨단 아키텍처 구조로 Cloud PC 서비스 자체에 대한 백업 및 개인에게..

해킹, 보안 2022.06.21

티맥스 X 인텔 웨비나 - 금융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전략

금융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전략 금융권 클라우드 전환,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티맥스그룹과 인텔코리아가 성공적인 금융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2022년, 클라우드 시스템의 전면적 도입으로 급변하고 있는 금융 산업은 팽창하는 IT인프라와 더불어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 IT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려해야 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 및 요건들이 존재합니다. 대한민국 최고 IT기업 티맥스그룹과 인텔코리아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금융 IT 시스템 구축 시 고객사들이 직면하는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떤 클라우드 아키텍처 및 기술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금융권 분석..

맨디언트 웨비나 - Mandiant Day Korea 세계 최고의 맨디언트 전문가가 제시하는 사이버 보안 전략

맨디언트(구 파이어아이, FireEye)는 6월 21일 온라인 생중계로 Mandiant Day Korea 세계 최고의 맨디언트 전문가가 제시하는 사이버 보안 전략을 개최합니다. Mandiant Day 맨디언트 사이버 디펜스 세계 최고의 맨디언트 전문가가 제시하는 사이버 보안 전략 최고의 보안 전문성을 확보하여 침해사고를 신속히 해결하고 향후 발생할지도 모르는 침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여러분 조직의 보안 역량 강화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어렵고 복잡한 일이지만 맨디언트의 전문가들이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00명 이상의 맨디언트 전문가들이 26개국 사이버 최전방에서 추적하며 확보한 정보들로 정확하고 빠른 사이버 대응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드릴 것을 약속드..

제16회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SAC 2022

제16회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안녕하세요. 솔트룩스 SAC 2022 운영팀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가 올해 16회째를 맞는 SAC 2022(솔트룩스 AI 컨퍼런스)를 6월 22일 (수) 오후 14시~18시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올해 SAC 2022 행사는 솔트룩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로 어마어마한 인공지능들을 선보입니다. AI 트렌드 리더들은 꼭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들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2022년 6월 22일 수요일 개최되는 제16회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SAC 2022)에서 인공지능이 바꿀 비즈니스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해 보세요. 이번 SAC 2022에서는 당신에게 새로운 경험, 최고의 동료 그리고 당신에게만 진심인 AI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해킹, 보안 2022.06.19

슬기로운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운영, Nutanix Era로 완전 정복하기! 웨비나 발표자료

2021년 11월 3일 네오클로바(NeoClova)에서 진행한 슬기로운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운영, Nutanix Era로 완전 정복하기! 웨비나 발표자료입니다. (https://webusiness.co.kr/Distributor/Kolon_lhj/2021/211018/contents/eDM/211018_Kolon_NeoClova_Nutanix_Era_thanks.html) 다운로드 링크와 더불어 하단에 첨부파일 클릭하시면 발표자료가 있습니다.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관리는 이제 안녕~! 슬기로운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운영, Nutanix Era로 완전 정복하기! 웨비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까지 함께 자리하시지 못하셨거나 발표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발표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는 링크를 보내드..

해킹, 보안 2022.06.18

AhnLab Online Seminar 2022 - Post Quantum 시대를 대비한 양자난수 기반의 SSL VPN

AhnLab Online Seminar 2022 Post Quantum 시대를 대비한 양자난수 기반의 SSL VPN 안녕하세요. 안랩입니다. 뛰어난 병렬 연산 성능을 갖춘 양자 컴퓨터의 등장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는 양자 컴퓨팅은 물론, 양자 우월성에 대응할 수 있는 양자암호통신 기술과 양자내성암호에 대한 공격적이고 활발한 연구 및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안랩 역시 양자 컴퓨터의 본격적인 등장에 대비해 자사의 네트워크 통합 보안 솔루션 ‘AhnLab TrusGuard’에 ‘Quantum VPN(Q-VPN)’을 탑재하여,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화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양자암호통신에 대한 개념과 필요성, 그리고 Q-VPN에 대해서 소개하고, 강화된 보안을 확보하기 위..

해킹, 보안 2022.06.18